본문 바로가기
공원

계남근린공원을 다녀와서

by 로욜라토끼 2023. 10. 2.
반응형

얼마전 집 근처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계남근린공원을 다녀왔습니다. 양천구와 구로구에 걸쳐 위치하고 있습니다. 전에 갔던 양천구의 용왕산 근린공원보다는 약간 덜 정비가? 된듯한 인상을 풍기었으나 그래도 운동하기에는 적당한 경사를 가지고 있어서 맘에 들었습니다. 부모님께서 남산을 같이 가자고 말씀하셨었는데 제가 최근에 남산을 너무 많이 가서 그날은 다른데 좀 가자고 해서 계남근린공원을 가게 되었습니다.

반응형


계남이란 인천 계양구에 있는 계양산의 남쪽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.
사람도 그리 많지 않고 운동하기에는 적당한 인원과 공간이었습니다.

계남근린공원입구
계남공원검색:네이버

계남근린공원으로 올라가는 곳은 여러 군데의 입구가 있는데 그중의 하나가 테니스장쪽으로 올라가는 입구입니다.  포장도 잘되어 있고 경사가 좀 있지만 올라가기 좋은 편이었습니다.

계남공원 올라가는 길

계남공원 내부 길은  산은 크지는 않지만 경사가 좀 있어 달려서 오르내리면 운동이 좀 되는 곳이었습니다. 그래서 맘에 들었습니다. 계남공원 간 날이 연휴 중간이라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.

중간에 꽃들이 있는데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.

 

중간에 화장실도 있습니다. 화장실은 그럭저럭 깔끔한 편이었습니다.

우렁바위

산 정상에 십자모양의 큰바위가 있는데 우렁바위라 칭하는데 4개의 바위 틈사이로 바람이 통하면서 공명현상이 일어나 울음 소리가 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.
참고로 계남근린공원은  능골산과 신정산 2개의 산으로 이루어졌습니다.

축구장 근처에 체력단련 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.

계남근린공원 축구장
계남근린공원 식수대

축구장 가는곳에 식수대도 설치되어 있습니다.

 

계남근린공원 오르 내리는 길은 잘 꾸며져 있습니다.
계남근린공원만 가더래도 공기가 좀 좋아진 느낌이 들었습니다. 계남근린공원은 가끔 가서 운동하고 오기에는 적합한 근린공원이라 여겨집니다. 속보하거나 달려서 올라가거나 하기 좋은 곳이 었습니다. 아울러 주변에 근린공원들이 있으니 삶의 질이 좀 높아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. (다만 비행기가 낮게 날아 가끔 비행기 소리가 들려 좀 시끄러웠습니다.)

반응형